“완치불가한 심장병” 이지혜, 긴급 심장내과진료 후 눈물 폭발 (‘동상2’)

Photo of author

By quasar99

[OSEN=김수형 기자] ‘동상이몽2’에서 이지혜가 완치불가한 심장질환에 눈물을 흘렸다. 

2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이지혜와 문재완 부부가 그려졌다. 병원을 찾은 모습. 두 아이를 둔 엄마인 이지혜는 “무서워요”라고 말해 긴장감을 더 했다.전문의는 3개월 전 출산직 후를 언급하며“갑자기 부종과 호흡곤란 증세, 아이낳고 출산 후 증상이 있었다”고 했다.

실제로 이지혜도 숨이 안 쉬어졌다고. 긴급 심장내과 진료 결정을 하게 됐다고 했다.  원인은 심장기능이 저하된 것이라며“폐에 물도 찼다, 정밀진단 위해 검사진행을 한 것이고 몸 속 심부정맥 혈전증 발견됐다”고 말했다. 폐색전증이 오면 저혈압에 호흡곤란이 발생한다고.

3개월 지난 후 지금 상태를 확인하게 된 이지혜. 전문의는 검사결과 대부분 호전된 상태라며 숨찬 증상도 별로 없다고 했다. 하지만 호전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심장판막질환은 그대로  있다고. 임신 전 이미 심장질환이 있던 것이라고 해 충격을 안겼다.

내버려두면 어떻게 되는지 묻자 전문의는 “점점 심장이 늘어날 수도 있다”며 청천벽력같은 심장이상 소견을 전했다.심방이 늘어나면 심장이 일을 2배하니 피곤해지는 것이라고. 붓고 작은 과로에서도 무리가 갈 수 있는 상황이었다. 걱정이 가득해진 이지혜는약 먹으면 완치될지 질문, 전문의는 ‘완치보다 평생 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

이대로 완치불가인 심장병 진단을 받은 이지혜는 “난 내가 너무 건강한 줄 알았는데 속상하다”며 참았던 눈물을 흘렸다. 이지혜는 “좋아질 거라 생각했는데 평생 약을 먹어야해 갑상선에 갑작스런 심장질환까지 (놀랐다)”며 “애들 엄마인데 , 우리 딸들 위해, 건강해야되는데,,”라며 걱정했다.

한편,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