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 부친상, 팬들도 ‘故강용설 할아버지’ 추모하는 이유(종합)

Photo of author

By quasar99

[OSEN=연휘선 기자] “내 아빠 강용설 할아버지 많이 사랑해!”. 가수 강수지가 세상을 떠난 부친 고(故) 강용설 씨를 팬들과 함께 추모했다. 

4일 강수지의 부친상이 뒤늦게 알려졌다. 강수지의 부친 강용설 씨가 지난 1일 지병으로 세상을 떠난 것이다. 향년 84세. 

이와 관련 강수지 측 관계자는 4일 오후 OSEN과의 통화에서 “강수지 씨 부친께서 지난 1일 지병으로 별세하셨다. 다만 장례식은 아직 치르지 않았다. 강수지 씨를 제외한 형제 분들이 모두 해외에 있어서 부친의 비보를 듣고 한국으로 오고 있다. 유족들이 한 자리에 모인 뒤 5일부터 장례 절차를 진행하고 조문을 받을 예정이다. 발인은 7일에 엄수한다”라고 설명했다.

강수지는 앞서 개인 유튜브 채널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를 통해 일상을 공개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영상에 부친 강용설 씨와도 함께 출연하며 소탈하고 친근감 있는 분위기로 화제를 모았다. 이에 강용설 씨는 강수지 팬들 사이에서 ‘강용설 할아버지’로 불리며 존재감을 알렸던 바. 뒤늦게 알려진 그의 부고 소식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OSEN=이대선 기자]가수 강수지가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 /sunday@osen.co.kr

그렇기 때문일까. 강수지는 부친상이 알려진 4일 유튜브 채널에 ‘내 아빠 강용설 할아버지 많이 사랑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직접 비보를 알렸다. 6분 남짓한 길지 않은 영상에는 강수지가 기억하는 부친의 마지막 말들과 강용설 씨가 생전 딸과 함께 한 유튜브 영상들이 담겨 있었다. 

영상에서 강수지는 먼저 자막을 통해 “안녕하세요. 오랜만인 것 같아요. 다름이 아니라 내 아빠 사랑하는 강용설 할아버지가 지난 1일 새벽에 천국으로 떠나셨어요. 그동안 내 아빠와 함께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보냅니다. 아빠는 저에게 이렇게 말하네요. ‘수지! 왜 울어. 울지 말고 밥 잘 먹고. 아빤 정말 괜찮아. 고맙다 수지!'”라고 적었다. 

이어진 영상에는 강용설 씨의 생전 모습이 사진으로 등장했다. 붓을 들고 그림을 그린 뒤 직접 그린 그림 액자 옆에 서있는 모습, 교회에서 세례를 받는 순간, 딸 강수지와 함께 여행을 즐기며 환하게 웃는 고인의 생전 모습이 너무도 정정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더불어 부친의 유언 같은 메모도 공개됐다. 메모지에 가늘게 적힌 글귀에는 ‘연명치료 하지 마라. 죽으면 내가 입던 양복 입고 갈 거다. 그리고 꽃 같은 거 하지 마라. 그리고 관은 제일 싼 것으로 해라. 그리고 늘그막에 너무나 행복했다’라는 고인의 마지막 말이 담겼다. 

마지막으로 강수지는 부친과 함께 했던 영상에서 선보였던 클로징 멘트를 한 데 모아 선보였다. 목소리는 가늘지만 선명한 발음으로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라고 강수지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에게 인사를 건넸던 고인의 모습이 연이어 등장한 것. 

고인의 안타까운 비보와 함께 생전 딸과 함께 한 아름다운 순간들이 동시에 조명받는 상황. ‘강용설 할아버지’를 아름답게 기억하는 강수지의 팬들이 그로 인해 느꼈던 감동을 되새기며 고인의 마지막을 함께 추모하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강수지 유튜브 화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