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찬원이 TOP2에 올랐다. 이찬원은 6월, 7월, 8월, 9월, 10월에도 해당 부문 평판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로써 이찬원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6개월 연속으로 2위를 수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10월 28일부터 2021년 11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그들은 "2021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9,927,605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50% 상승, 브랜드 이슈 8.29% 상승, 브랜드 소통 23.08% 상승, 브랜드 확산 13.45%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연구소 측은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030 미디어지수 1,449,611 소통지수 1,491,173 커뮤니티지수 1,200,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6,8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691,164와 비교하면 27.32% 하락했다.
이찬원은, ‘2021 함양 산삼 항노화 엑스포 스페셜 콘서트’에 이어, '태안 종합 실내 체육관 개관 기념 콘서트', '포항 국제 불꽃 축제' , '힘내라 양구! 힐링 콘서트 [양록제]'와 '강원도 백신 인센티브 공연 [다시 만나 콘서트]' 등의 행사를 통해서도 각지의 팬들을 찾아 '귀 호강 라이브'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지난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에 이어 울산, 대구, 인천, 광주, 창원까지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 '찬스 타임'을 이어가며, 그를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뜻깊은 연말연시를 보낼 예정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한국기업평판연구소